문제
거북이는 이제 어떤 것에도 흥미를 느끼지 않는다. 그 이유는 거북이가 300년동안 살았고, 그 동안 모든 것들을 다 해보았기 때문이다. 거북이는 시간을 떼우는 무엇인가를 하려고 한다. 이번 주말에 거북이는 거북이 세계에서 매우 유명한 게임인 "가장 큰 직사각형 만들기"를 해보려고 한다.
이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거북이는 양의 정수 네 개를 머릿 속에 생각해야 한다. 한 방향으로 움직이기 시작하고 90도 회전한 뒤에 새로운 방향으로 움직인다. 이런 식으로 세 번 90도 회전을 하고, 네 번 앞으로 움직여서 선분 네 개를 만들어야 한다.
거북이가 선분을 그릴 때 움직여야 하는 걸음의 수는 생각해 놓은 네 정수중 하나이다. 이때, 한 정수를 각각 한 번씩 사용해야 한다. 거북이가 정수를 사용하는 순서에 따라서 다양한 모양이 만들어진다. 어떤 모양은 직사각형을 만들 수 없기도 한다.
거북이가 만들 수 있는 가장 큰 직사각형을 계산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.
입력
첫째 줄에 거북이가 생각한 네 양의 정수 A, B, C, D가 주어진다. (0 < A, B, C, D < 100)
출력
첫째 줄에 거북이가 만들 수 있는 가장 큰 직사각형의 면적을 출력한다.
풀이
4개의 양의 정수에 대해 임의의 관계 0 < A <= B <= C <= D 가 성립한다고 가정하자.
(단, 4개의 정수는 오름차순 정렬 상태)
직사각형을 만들기 위해서는(한 변의 길이가 부족해 직사각형이 만들어지지 않는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서는), 세로 또는 가로의 각 두 변의 길이에 대해 짧은 길이의 변이 직사각형의 변이 되어야 한다.
- 4개의 양의 정수 중 가장 작은 값(A)는 직사각형의 한 변이 되어야 한다. ( A <= B )
- 두 번째로 큰 값(C)가 또 다른 직사각형의 한 변이 되어야 한다. (C <= D)
즉, 직사각형의 최대 면적은 4개의 양의 정수에 대해 가장 작은 값과, 두 번째로 큰 정수의 곱으로 이루어진다.
소스코드
출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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