728x90
문제
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3076
풀이
한 칸의 길이가 A, B인 R*C 배열에 대해 체스판을 그려 넣는 문제다.
체스판을 만들기 위해서는 체스판의 한 칸에 해당하는 영역을 방문 후,
for (int i = 0; i < R; i += A) {
for (int j = 0; j < C; j += B) {
A*B크기에 동일한 문자를 표시하면 된다.
for (int a = 0; a < A; a++) {
for (int b = 0; b < B; b++) {
board[i + a][j + b] = mark ? 'X' : '.';
}
}
동일한 문자로 해당 영역을 전부 변경했다면, 마크 모양을 변경해야 한다.
또한, 새로운 행으로 이동했다면 이전 행의 첫 번째 열 마크와 달라야 한다.
mark = !mark;
}
startMark = !startMark;
mark = startMark;
}
풀이 시간
≤ 5m
소스코드
https://github.com/rogi-rogi/problem-solving/blob/main/baekjoon-online-judge/practice/03076.java
problem-solving/baekjoon-online-judge/practice/03076.java at main · rogi-rogi/problem-solving
Daily Problem Solving Challenges. Contribute to rogi-rogi/problem-solving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.
github.com
728x90
'PS > Baekjoon Online Judg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백준 12841] 정보대 등산 [Java] (0) | 2025.04.30 |
---|---|
[백준33559] Infinite Array Swaps [Java] (0) | 2025.04.29 |
[백준 14655] 욱제는 도박쟁이야!! [Java] (0) | 2025.04.27 |
[백준 14402] 야근 [Java] (0) | 2025.04.25 |
[백준 11637] 인기 투표 [Java] (0) | 2025.04.24 |